카테고리 없음

필자가 예상하는 K리그 순위(하위스플릿)

징니남편 2020. 5. 5. 20:03

7. 대구FC

작년 돌풍을 일으켰던 대구FC 팀의 핵심인 '세징야 선수, 김대원 선수, 정승원 선수 등' 지켜내 전력이 유지되었습니다. 하지만 조현우 선수의 부재 및 백업자원이 상위팀에 비해 뎁스가 얇다고 생각해 7위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8.수원삼성블루윙즈

구자룡 선수, 신세계 선수가 전력에서 이탈했습니다.
헨리 선수,그르피치 선수,명준재 선수,이풍연 선수,이용혁 선수의 영입 김민우 선수, 양상민 선수, 이종성 선수, 민상기 선수의 재계약으로 전력 손실은 많이 크지 않고 타가트 선수가 있는 공격진은 건재하나 미드필더 자원의 부재, 아시안챔피언스와 병행 체력 문제, 결정적으로 이임생 감독의 무능으로 인해 8위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9.성남FC

임채민 선수, 에델 선수, 공민현 선수, 김동준 선수의 이탈을 하였지만 김영광 선수, 임선영 선수,토미 선수, 아스칸데로프 선구,요자노비치 선수등 대체자 영입이 이루어져 전력손실은 매우 크지 않으나, 김남일 신임감독의 불확실성과 새로영입된 외인의 불확실성 때문에 9위에 선정하였습니다.

10. 부산 아이파크

올해 승격을 한 부산아이파크는 '김호준 선수, 윤석영 선수, 강민수 선수,빈친싱코 선수, 도스톤 백'를 영입하며 전력이 증가 되었고 조덕제 감독의 능력을 높게 보고 있지만, 작년 수비의 핵 '수신야르 선수의 부재, 새로 영입된 강민수 선수의 나이 등을 고려 또한 올해 승격한점과 얇은 뎁스로 인해 10위에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11.인천유나이티드

항상 강등권 다툼을 하던 팀 인천유나이티드, 매년 극적으로 잔류에 성공하였지만, 이번 시즌 김진야 선수의 이탈 , 임대선수들의 복귀, 시즌 시작전의 수비의 중추 이재성 선수와 스탭과의 잡음등으로 마이너스 요인이 있는 인천유나이티드를 11위로 선정하였습니다.

12.광주FC

작년 K리그2의 우승으로 부산아이파크보다 높은 순위로 승격한팀이지만 , 부산아이파크에 비해 전력강화가 크게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다행인점은 기존 자원을 잘지켜지만 뎁스가 너무 얇고 펠리페의 부재시 득점을 할수 있는 루트가 거의 없다고 생각 12위로 선정하였습니다.

지극히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여러분들이 예상하는 하위스플릿 또는 전체 K리그 순위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